티스토리 뷰

한국와 일본 2018 아시안게임 야구슈퍼라운드 1차전 중계는 8월30일 시간은 오후 2시입니다. 중계방송사는 MBC 입니다. 사실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이토록 비난과 관심을 함께 받는 종목도 드믈것이라 봅니다. 하지만 한국과 일본의 경기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지 않을 까해서 정보 알려드립니다.

대한민국야구대표팀은 KBO정규시즌까지 둥단하면서 리그를 대표하는 프로선수들이 자카르타 아시안게임에 출전을 했습니다. 대회 3연패를 목표 출전했는데 객관적인 전력만 봤을 때 한국은 아시안게임 최강이나 경기를 치를수록 한국야구의 바닥을 보이고 있습니다.




조별리그에서 대만에 1대2로 패하면서 슈퍼라운드 1위로 출전할 기회를 놓쳤으며 홈팀 인도네시아를 15대0 콜드게임으로 이겼지만 28일 홍콩전에서 중학생 수준의 상대로 21대3으로 승리는 했지만 졸전을 벌였습니다. 국제대회에서 홍콩을 상대로 콜드게임승을 거두지 못한건 이번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숙적인 일본을 슈퍼라운드에서 첫 상대로 30일에 만나게 되었습니다. 프로선수들이 국제대회에 본격적으로 출전한 1998년 방콕대회 이후 일본과는 17승 15패로 한국이 상대 역대 전적에서 앞서고 있습니다. 그 이유인 즉 일본은 아시안게임에는 사회인리그 추측으로 대표팀을 선발하기 때문입니다.



이번 2018아시안게임에서도 일본은 사회인리그이고 한국은 프로선수들입니다. 한국 프로야구선수들이 금메달이라는 숙제도 있겠지만 군면제, 병역혜택 때문에 프로선수들이 아시안게임에 나가는거 아닌가..폐지해야 한다 매우 논란이 많은 상태입니다.

일본은 한국, 대반전 두 경기중 한경기에서 승리만 하여도 결승에 진출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30일 오후 2시열릴 한국전에 올인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제 한번만 지더라고 짐을 싸야 합니다. 더구나 일본을 상대로 그것도 사회인리그를 상대로 패한다면 아마 비행기에서 내려서 고개를 들지 못할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