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 일본 아시안게임 결승전이 오늘 9월1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GBK야구장에서 열립니다. 중계시간은 오후 6시이며 방송사는 SBS .SBS온에어 등 다양한 방법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대망의 한일전입니다. 한이전야구가 끝나면 그 뒤를 이어 한일전 축구가 오후 8시30분에 열립니다. 숙적 일본을 만나 연속 금메달을 획득하는 경사스런 날이길 바랍니다.

한국은 전날 슈퍼라운드 2차전 중국과의 경기에서 10대1로 승리하여 결승행을 확정 지었고 이어 같은 장소에서 열린 일본과 대만과의 경기에서 일본이 5대0 으로 승리하여 결승전에서 또 만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보면 한국, 일본, 대만 모두 2승1패로 동률이엇습니다. 이미 한국은 대만에 1대2로 패하여 1패를 안고 슈퍼라운드에 출전하였기 때문입니다. 슈퍼라운드의 법칙에 따라 제 1조건인 승자승 원칙은 의미가 없어졌고 팀퀄리티밸러스에서 한국이+3, 일본+1, 대만 -4로 한국이 슈퍼라운드1위, 일본이 2위로 결승전에 진출하게 된 것입니다.

한국 일본 아시안게임 슈퍼라운드 1차전에서 이미 일본을 상대로 5대1로 승리한 적있고 객관적인 전력에서도 뛰어나며 출전 선수도 대한민국은 프로선수들이 출전하였기 때문에 뛰어나 사실 이기지 못하면 안되는게임이긴 합니다.



방심은 금물입니다. 지금 한국팀이 살아나곤 있지만 2006년 도하 아시안게임에선 일본과 대만에 잇따라 져서 동메달을 건 '도하참사'가 일어난 적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결승전에서 일본을 물리치면 2010년광저우,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에 이어 첫 3연속 금메달을 따게 됩니다.

한국 일본 아시안게임 결승전에서 선발출격될 투수는 양현종이 나올것이라고 확실시 됩니다. 이미 지난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 획득에 경험이 있고 올 시즌 리그 최고의 국내투수이기 때문에 자신이 가지고 있는 기량 그대로만 발휘하면 무난하게 경기를 승리로 이끌 것이라 봅니다. 오늘은 다같이 대한민국 을 외치는 금메달 사냥을 하는 주말, 토요일을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