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조인성이 MBC 특집프로그램 '청춘다큐 다시, 스물' 을 통해 18년전 본인이 출연한 뉴논스톱 멤버들과 함께 동창회를 열게되었습니다. 2000년부터 2002년까지 총 422부작에 걸쳐 방송되었던 MBC 시트콤 '뉴논스톱' 청춘스타의 등용문이었습니다.



청춘다큐 다시 스물에서는 뉴논스톱이 종영한지 16년이 지난 후 그 시절 그들의 모습을 다시 담으며 박경림이 당시 연기했던 멤버들을 한명씩 찾아가서 인터뷰 식으로 진행하는데 그 당시 박경림과 조인성은 커플이었으며 다시 만나 술한잔을 기울이며 이야기를 나눈다고 합니다.

첫방은 10월1일 시간 밤 11시 10분입니다.  박경림, 조인성, 장나라, 양동근, 김정화, 이민우, 정태우가 함께한 동창회자리도 공개되며 요즘 안시성의 흥행때문에 바쁜 조인성도 자리를 지켰으며 그는 스태프들이 촬영용으로 제작한 스티커를 기념으로 가져가기도 했다고 합니다.





조인성의 나이는 1981년 7월 28일 생으로 38살입니다. 아이오케이컴퍼니 소속이며 1998년 의류브랜드 '지오지아'의 광고모델로 연예게에 데뷔하였습니다. 연기 데뷔작은 kbs2 학교 3 였습니다. 잘생긴 외모로 인기를 끌며 뉴논스톱에 합류하여 청춘스타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그의 드라마 출연작은 상당한 인기가 있습니다. 김하늘과 함께한 피아노, 전도연의 상대역이었던 별을쏘다, 대표적인 드라마 소지섭, 하지원과 함께한 발리에서 생긴일에서는 재벌2세 정재민역할을 맡아서 조인성 신드롬을 일으켰습니다.





고현정과 출연한 봄날이 있으며 영화로는 클래식, 마들렌, 남남북녀,비열한거리, 쌍화점, 안시성이 있습니다. 2009년 공군에 입대하였으며 조인성의 아버지가 공군부사관 출신이라 많은 영향을 받았다고 합니다.





군제대후에도 다양한 드라마를 통해서 성공적인 복귀를 이루어냈으며 다양한 예능에 출연하여 대중과 더 친밀해지기 시작하였습니다. 조인성의 키는 186cm,  몸무게 76kg 입니다. 조인성의 친동생이 경리단길에서 카페를 운영하며 동생이름은 조우성입니다.





스캔들이 없는 배우로 유명합니다. 현재 홍상수감독과 공개연애중인 김민희와 2013년부터 2014년까지 1년정도 연애를 하였으며 공효진 고현정과의 열애설이 있기도 하였으나 그건 사실 무근이라고 합니다.

조인성은 "결혼은 꼭 하고 싶다" 며 좋은 인연을 만나길 소망했으며 집에서 어머니가 결혼이야기를 자주하셔서 밥을 차려달라고 하기 죄송할 지경이라고 라디오스타에서 전하기도 했습니다. 이상형은 본인이 철이 안들어도 본인을 귀여워해주고 의지할 수 있는 여자라고 합니다.





조인성이 출연한 사극영화 안시성은 400만 관객을 돌파하였으며 개봉이후 열흘이 넘게 박스오피스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안시성의 손익분기점은 560만명으로  얼마남지 않은 듯 보입니다.





조인성의 화려한 인맥은 예능과 영화에서 확인가능하며 주위사람 잘 챙기기로 유명합니다. 이광수, 송중기, 차태현, 도경수, 정우성, 김우빈, 임주환, 김기방등 조인성 패밀리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그의 집은 올림픽공원근처 방이동이며 2013년에 완공하여 쌍둥이 빌라, 저택 으로 불리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