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터키의 화폐 '리라화' 의 가치가 지난10일 한때 전일 대비 23%나 떨어졌고 올해 들어 70%가 넘게 폭락했다고 합니다. 현재 터키의 1라라는 우리나라 돈으론 166,23의 가치가 있다고 합니다. 이 같은 환율 폭락에 많은 이들이 지금이 터키로 여행을 가야 하는 시기라는 의견도 많이 있습니다.

터키 환율의 폭락의 이뉴는 도널드 트럼프와 관련있습니다. 지난 10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행정부는 미국인 앤드루브런슨 목사를 석방하라며 터키산 철강. 알류미늄에 대한 관세를 2배 부과 했습니다. 이에 터키물가는 치솟고 통화가치는 급락하고 있습니다.



터키 환율이 급락함에  따라 직구족의 움직임이 급해지고 있습니다. 현재 유명 명품브랜드인 버버리가 세일중인데다 터키 환율이 하락하면서 더 싸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200만원 상당의 버버리 트렌치코트가  터키 버버리 홈페이에서는 세일과 함께 환율 폭락으로 70~80만원대로 구매할 수 있음을 확인 가능합니다.

하지만 터기쇼핑 구매대행 직구를 위해서는 현지에 있는 안전한 배송대행업체를 찾아야 합니다. 이름바 '터키배대지대란' 터키에선 한국으로 배송하는 안전한 시스템이 없기때문에 직구를 하더라고 한국으로 배송을 대신 보내줄 배대지를 찾아야 하는데 직구커뮤니티를 확인하시 쉬운일이 아닌듯 합니다.



YOUNE라는 터키에 사는 한국인 블로그는 거의 마비일 지경이며 직접 터키배송대행 해드린다고 글을 남겨놓기도 했습니다.  원래 물가도 저렴했지만 환율덕분에 모든 브랜드가 거의 반값이하 구매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터키쇼핑 구매대행 직구 배송대행 배대지 사용방법은  주문은 직접해야 하며 EMS발송만 도와준다고 합니다. 수수료는 제품이 따라 다르니 개별 문의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배송비는 무게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항공 EMS기준 2kg에 약 30,000원~35,000원이나 현재 환율이 계속 변해서 정확하지는 않다고 합니다  2k애 200리라 로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식품이나 액체류등은 한국 배송 불가하니 터키쇼핑 직구하실 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