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비즘이 요즘 화제입니다. 인터파크티켓, 티켓링크 등 티켓팅에 반드시 필요한 사이트로 서버시간을 보다 정확하게 초단위까지 확인할 수 있는 것으로 유명 콘서트 티켓이나 코레일 명절 열차표 예매 시 꼭 사용한다고 합니다.

네이비즘의 뜻과 기능을 좀더 자세히 살펴보면 서버시간과 표준시간을 알려주며 선착순 서비스가 시작되는 시간을 정확하게 확인하기 위해 가장 많이 사용되는 국내 사이트라고 합니다. 개발자는 2008년에 처음으로 서버시간 이라는 단어를 사용한 서버시간 확인 사이트를 만들어 공개 했따고 합니다.



처음에는 사용법이 알려지지 않아 사용자가 많지 않았지만 입소문을 타고 인터파크 티켓팅등 콘서트 예매나 공연 예매시 서버시간을  확인하는 사용자들이 늘어나면서 네이비즘=인터파크서버시간 으로 입소문 타기 시작했습니다.

네이비즘은 정각이 되면 알림을 울려주며 1분전,2분전 알람 설정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표준시간을 알려주나 서버주소를 입력하면 해당 서버의 서버시간을 알려준다고 합니다. 혹 서버주소를 모를땐 인터파크나 예스24와 같은 티켓팅 사이트 이름이나 수강신청할 대학교 이름을 임력해도 자동으로 해당 서버주소를 찾아 서버시간을 표시해주는 기능도 있다고 합니다.



주의사항을 알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용자끼리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채팅방과 댓글 시스템이 있어 정보교환이 가능하다 일부러 도배를 하거나 잘못된 정보를 주어서 피해를 주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비슷한 사이트인 타임시커도 덩달아 주목받고 있습니다. 성공률이 조금 더 놓아서 사람들이 많이 갈아타고 있는 중이라는데 서버시간을 알려주는 사이트로는 기능적으로는 비슷하다고 합니다. 인터파크 서버시간으로 제일 정확하다고도 하며 개인의 차이로 본인의 성공률이 더 높은걸 선호하는 걸로 보이니 티켓팅 하실때 둘다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