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골로 한국이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16강전에 무사히 올라갔습니다. 조별리그 2승 1패를 기록한 한국은 바레인에 2대3으로 패한 말레이시아와 승률이 같아졌으나 승사승에서 밀려 조2위로 예선을 통과 F조 1위팀인 이란과 16강전 경기를 확정 지었습니다.
한국 이란의 경기시간은 8월23일 오후 9시 30분이며 중계방송사는 SBS이며 최용수 축구해설위원과 배성재캐스터, 장지현 해설위원이 동일하게 맡는다고 합니다. SBS온에어를 통해서도 실시간 방송중계 보실 수 있습니다.
피파랭킹 한국 과 이란을 살펴보면 한국은 FIFA 57위이며 이란은 FIFA 32위로 이란이 15단계 높은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역대 전적을 살펴보면 한국이 이란에게 9승 3무 13패로 패한적이 더 많기는 하지만 이번에는 꼭 승리할 꺼라 믿습니다.
이제부터 단판승, 패하는 팀은 토너먼트로 인해 바로 탈락입니다. 아시안게임 2연패와 역대 최다우승을 향한 또 사적으로는 손흥민의 군대면제가 걸린 중요한 한국과 이란전 중계시 열띤 응원을 펼쳐주시기 바랍니다.
2018 아시안게임 조별리그 1위였다면 24일에 16강전이었지만 조2위라 하루를 덜 쉬고 경기에 임하게 되며 경기장도 두차례나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까지 생겼습니다. 16강전은 위봐와 묵티스타디움에서 치르게 됩니다.
23일 경기에서 한국이 이란에게 승리해 16강을 오를 경우 8강상대는 우즈베키스탄으로 점쳐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또한 우승후보로 꼽히는 팀 중 하나기 때문에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정신력으로 승리를 위해 뛰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