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산 영화의 전당 영화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부산국제영화제 레드카펫 장소 또는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블루카펫 장소로도 알려셔서 대한민국 포함 전세계에서 주목을 하는 곳입니다.

영화의 전당은 낮에는 넓고 쾌적환 환경과 밤에는 화려한 조명으로 뛰어난 야경가 함께 묘한 분위기를 선사 다양한 대중.예술.독립 영화를 볼 수가 있으며 시네마테크 기회전 상영장과 함께 새로운 공연을 관람하실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상영관과 공연장이 있는데 4,000석 수용가능한 야외극장 영화상영을 비롯한 공연과 행사 콘서트도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여름에는 야외 영화로 시민들이 자주 찾는 곳입니다. 하늘연극장은 841석으로 공연, 영화상영, 행사가 모두 가능합니다.

영화의 전당은 소규모 행사도 가능한데 중극장 413, 소극장 21석으로 영화상영은 물론 관객과의 만남등 행사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특히 독립영화 고전영화 예술영화를 많이 상영하는 212석의 시네마테크관고 있으며 36석의 영화상영만 목적으로 하는 인디플러스관도 있습니다.



주차장 운영시간은 오전8시부터 저녁11시까지이며 30분 이내 출차시 무료 초과시 30분당 1,000원이라고 합니다. 영화관객은 3시간 이내 출차시 무료이나 야외상영회 관객분들은 2,000원 주자비 내셔야 합니다. 공연관객분들은 4시간 이내 출차시 무료이니 참고바랍니다.

영화의 전당은 부산최대의 백화점 신세계와 가까운 곳에 있으며 2호선 센텀시티역 12번 6번 출구를 이용해서 도보로 5분거리에 있어 접근성도 좋습니다. 다양한 행사와 전시 안내 영화안내가 정리되어 있는 영화의 전당 홈페이지도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