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8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야구일정이 드디어 시작됩니다. 아시안게임 3회 연속 금메달을 노리는 한국은 대만, 인도네시아, 홍콩과 함께 B조에 편성되어 있으며 26일 첫경기는 자카르타 중심에 위치한 겔로라붕카르노에서 열립니다.

한국 대만의 첫경기는 8월26일 일요일 저녁 8시 30분에 열리게 되며 중계방송사는 KBS입니다. 중계방송사별 해설 위원을 살펴보면 SBS-이승엽, 이순철, 정우영 MBC-허구연, 김선우, 김나진 KBS- 이광용, 이용철이라고 합니다. 현재 아시안게임 야구 중계방송사 선호도 1위는 '국민타자 승짱' 이승엽을 앞세운 SBS입니다.



아시안게임 야구 중계는 지상파를 비롯 스포츠채널 편성경기에서 모두 시청할 수 있으며 모바일과 온라인으로 방송 보실 수 있습니다.  푹POOQ은  아시안게임 기간 중 특별 페이지를 통해 생중계와 다시보기 하이라이트 등을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야구위원회 KBO에 따르면 아시안게임으로 8월17일 부터 9월3일부터 KBO리그가 전체적으로 쉰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기간에 열리는 퓨처스리그에 1군선수들이 대거 투입된다니 국내 야구팬들은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아시안게임 야구 경기방식은 보통 국제대회 야구룰과 동일하게 각조1위침이 1승을 가지고 진출, 2위팀이 1패를  안고 슈퍼라운드 진출, 다른 조 1위 2위침과 경기결과로 1위 2위팀이 결승 진출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금메달 병역문제  군미필 선수 명단은 박해민, 오지환, 김하성, 박치국, 함덕주, 박민우, 최충연입니다

한국 대만 2018 아시안게임 야구의 첫 경기 역대 전적은 대한민국이 19승 9패로 2배이상 쏍니다. 역대 조별리그 1위 2위와의 싸움으로 미리보는 아시안게임 야구 결승전이라고 할 수도 있으며 역대 아시안게임 성적은 대한민국 1998년 2002년 2010년 2014년 금메달을 획득하였고 중간에 빠진 2006년에만 대만이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축구대표팀과 마찬가지로 승승장구 하기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