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 베트남 2018 아시안게임 준결승 4강전 남자축구 경기는 8월29일에 열리며 중계시간은 오후 6시 입니다. 중계방송사는 대표 3사 다 방송한다고 합니다. 인도네시아 자와바랏 파칸사리 스타디움에서 열리며 드디어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대표팀과 만나게 되었습니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8강전에서 우즈벡과 연장혈투 끝에 4대 3으로 승리했으며 베트남 또한 시리아와 연장 120분 혈투 끝에 1대 0으로 승리했습니다. 베트남 영웅이 된 대한민국 박항서 감독과 군대면제라는 가장 큰 문제가 걸려있는 우리나라 대표팀의 대결 아시안게임 모든 종목 중 하이라이트가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국과 베트남의 역대전적은 한국이 4승으로 뛰어납니다. 피파랭킹은 한국 FIFA 57위 베트남 FIFA 102위 입니다. 한국과 베트남의 준결승 4강전에서 승리하는 국가는 일본과 아랍에미리트의 4강전에서 승리한 국가와 9월1일 2018 아시안게임 축구 결승전을 치르게 됩니다.

현재 베트남은 박항서 매직이라고 하며 축구열풍이 뜨겁습니다. 이번 경기를 통해 사상 첫 아시안게임 4강지눌에 성공 박감동은 경기 후 이뤄진 인터뷰에서 "내 조국은 한국이지만 반드시 한국을 꺽고 결승에 진출하겠다"고 의지를 다졌습니다.



한국와 베트남전 승리국가에 대해서 네티즌들이 벌써 뜨겁게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느 팀이는 승리가 간절한 상황입니다. 8강전을 치르고 2일 뒤 바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연장전 120분을 뛰느라 소진했던 체력을 누가 먼저 최상의 컨디션으로 올리는가가 크게 작용할 듯 보입니다.

2018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말많고 탈 많았던 가시밭길을 걷고 있던 대표팀. 우즈벡과의 경기 후 김감독은 눈물을 보이기까지 했는데 이제 금메달까지 단 2번의 승리만 남았습니다.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라며 조현우가 꼭 나와주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