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9월의 큰 행사 추석기간에 대한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100% 면제 해준다고 합니다. 날짜는 9월 23일 24일 25일이며 전국 고속도로 해당됩니다.  정부는 지난해 9월부터 유료도로법 시행령을 개정하여 설과 추석 당일과 앞 뒤 하루씩 고속도로 통행료를 100% 면제해주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발표하는 추석민생안정대책에 포함되어 있는 내용이며 통상 연휴 2~3주전에 발표하던것이 올해는 폭염과 폭우로 추석물가 우려가 높아진 점을 감안해 평소보다 조금 빨리 발표했다고 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소상공인 자금해소를 위해서 영세. 중소가맹점 226만곳 카드결제대금을 추석 연휴전에 조기 지급한다고 합니다. 다음달 19일까지의 카드 결데대금은 추석연휴전에 지급 완료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통상 11월 지급되는 농업직불금도 추석전에 조기지급하며 폭염.태풍 피해 농가에는 재해보험금과 재해복구비를 신속 지급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온누리상품권도 지난해 1970억원에서 올해 2200억원으로 판매를 확대한다고 합니다.



재래시장 전통시장 활성화와 경기 상승을 위해서 9월14일부터 10월 7일까지 전통시장 500곳에서. 9월28일부터 10월7일까지는 대형 유통업체를 중신으로 미국 블랙프라이데이처럼 코리아 세일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이 기간에는 전통시장 주변도로 주차 허용, 다음달 열리는 케이팝 축제와 연계하여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확대할 구상이라고 합니다

이 외에도 박물관, 과학관, 미술관 등 문화시설 무료개방, 국립공원 캠핑스쿨. 해양레포츠체험행사. 여수 세계박람회장 무료행사등 관광프로그램도 제공하고 고속도로 통행료 무료 포함 KTX. 주차비 등 교통비 부담도 경감해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