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상품권 사용처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 소비 촉진을 위해 온누리 상품권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 구매한도를 30만원에서 50만원까지 상향한다고 하는데 혹시 추석 명절선물로 온누리 상품권을 선물 받으신다면 어디에서 사용하셔야 하는지 정보드리겠습니다.
일단 상품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전통시장 통통이랑 사이트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포탈 검색시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전통시장 통통 사이트 상단 '온누리상품권'을 선택하시면 다양한 정보가 보기 좋게 정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의 사용처를 알고 싶으시다면 옆배너에 가맹점포 찾기를 하셔서 지역별로 검색하셔서 우리동네 전통시장과 사용할 수 있는 곳이 보기 좋게 정리가 되어 있고 주소까지 친절하게 나와있습니다. 또한 판매처를 알고 싶으시다면 구매지점 찾기해서 지역별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종이상품권은 금액대비 60%이상 사용했을 시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으며 전자온누리상품권은 사용금액만큼 차감하고 남는 금액은 다음에 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자온누리 상품권은 또한 전통시장 통통 사이트 하단 '전통시장쇼핑몰'을 보시면 온라인으로 사용가능한 곳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온누리상품권이 사용가능한 쇼핑몰은 우체국전통시장, 온누리전통시장, 온누리팔도시장, 피쉬세일, 제주전통시장, 사람풍경,온누리시장 총 7곳입니다. 전통시장 통통사이트에서 확인하시면 바로 연결가능한 사이트로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상품권의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5년입니다. 상품권에 표기되어 있으니 기한 놓치지 않도록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종이온누리 상품권 구입은 새마을금고, 우체국, 신협, 기업은행, 우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대구은행, 농협, 수협, 신한은행 등에서 할 수 있습니다.
1인당 월 30만원 한도내에서 5%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추석이나 설에 지점마다 사용한도를 늘리거나 10% 할인하는 적도 있으니 좋은 기회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5천원 1만원 3만원 총 세종류로 구성되어 있는데 워낙 물가가 높아 5만원권도 나와야 되는거 아닌가 하는 개인적인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