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A다저스 코리아몬스터 류현진이 포스트시즌 1선발로 나서게 되었습니다. 경기는 10월 5일 경기시간은 한국시간으로 오전 9시 37분입니다. LA다저스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8 미국프로야구 MLB애틀렌타 브레이브스와의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스 NLDS 커쇼를 제치고 1차전 선발로 낙점되었습니다.

류현진은 개막을 하루 앞둔 4일 미국캘리포니아주 로스엔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공식 기자회견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1차전 등판에 대해 " 초조하지만 좋은일" 이라며 " 지난해에 들지 못한 포스트 시즌 로스터에 올해엔 포함된 건 내게 큰 의미" 라고 말했습니다.



1차전 초구 부터 전력투구를 하겠다는 각오를 밝힌 류현진. 1차전 선발로 인해 경기중계 시간이 금요일 오전으로 바뀌면서 대한민국에서 응원을 하는 분들은 출근길이나 회사에서 중계를 확인하셔야 할듯 합니다.



LA다저스에는 부동의 에이스 커쇼가 있습니다. 그보다 먼저 류현진이 1차전 선발로 나선것에 대한 의미는 매우 크며 커쇼가 직접 류현진에게 1차전 선발 사실을 알려주었다고 합니다.

류현진이 상대해야 하는 팀은 내셔널리그 동부지구 우승팀 애틀랜타 입니다. 그가 처음을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마운드에 올랐을때 상대가 애틀랜타 였습니다. 2015년 내셔널리그 디비전 시리즈 3차전에서 류현진은 애틀랜타와 경기에 선발 등판했으며 결과는 3이닝 4실점으로 승패없이 물러난적 있습니다.



이번 1차전에서 애틀랜타의 괴물로 불리는 19세 아쿠냐와 류현진은 첫대결을 펼치게 되었습니다. 아쿠냐는 애틀랜타 리드오프를 맡고 있으며 올 시즌 첫 데뷔하였으나 최연소 4경기 홈런기록과 한시즌 역대 최다 리드오프 홈런 8개 기록을 동시에 쓴 바 있습니다.



야쿠나는 1번으로 나올것이 확실시 되며 류현진의 1번타자 상대 성적은 타율 0.286, 출루율 0.302입니다.  야구 베팅업체들은 일제히 LA다저스가 우세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류현진은 올 시즌 7승3패 평균 자책점 1.97을 기록했습니다.



부상에서 회복후 정규리그 막판 보여준 에이스급 활약에 가을야구의 첫 무대를 장식하게 된 류현진. 1차전 경기가 열리는 LA다저스 스타디움에서의 올 시즌 류현진 성적은 5승2패. 평균 자책점 1.15 입니다.

류현진 경기 중계는 MLB포스트시즌 생중계 SK브로드맨드'옥수수'에서 독점 중계한다고 합니다.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가 옥수수앱과 PC에서 회원가입없이도 시청가능 하시며 옥수수내 MLB채널 1~4에서 디비전 시리즈 부터 월드시리즈 까지 전경기 생중계된다고 합니다. 또한 스포츠 채널 MBC 스포츠 플러스에서도 확인가능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