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우루과이 축구 경기날짜가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벤투호 2기 대표팀은 10월 12일 우루과이와 A매치 친선 경기를 치르게 되며 중계시간은 금요을 오후8시 입니다. 불금을 즐기기에 딱 좋은 시간인듯 합니다.
이번 중계방송사는 MBC로 안정환 해설위원의 뛰어나고 재치있는 말솜씨와 함께 관람할 수 있으며 유튜브 아프리카 채널, 다양한 스포츠 티비채널을 동해 중계 방송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대한민국와 우루과이가 경기를 하는 장소는 서울월드컵 경기장입니다.
이미 예매티켓은 매진행렬이며 당일 현장발매분만 남아있다고 합니다. 두 팀의 피파랭킹과 상대전적, 역대전적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대한민국대표팀은 FIFA 랭킹 57위입니다. 반면 우루과이 대표팀은 FIFA랭킹 5위로 아주 강력한 팀입니다.
우루과이와 축구 역대전적은 대한민국이 0승 1무 6패 입니다. 단 한번도 이긴적이 없는걸로 확인됩니다. 대한민국 대표팀을 이끄는 감독님은 파울루벤투이며 우루과이 대표팀 감독님은 오스카르 타바레스 입니다.
대한민국에겐 '우루과이잔혹사'라고 불릴 만큼 한번도 승리하지 못해 어려운 팀입니다. 무승부를 거둔 경기도 1982년 인도에서 열린 네루컵에서 정해원과 장외룡의 득점포를 앞세워 2대2으로 비겼기 때문에 그 뒤로는 연속 6패를 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2010년 남아공 월드컵에서 사상 첫 원정 16강의 한국 대표팀의 발목을 잡은 팀도 우루과이 였으며 당시 루이스 수아레스의 멀티골을 앞세워서 이청룡이 한골을 만회하였지만 2대1로 패배하였습니다. 우루과이와 마지막 대결 최근 경기 결과를 확인하겠습니다.
2014년 9월8일 고양에서 벌어진 평가전이었습니다. 이때 경기에도 현재 벤투호 주축멤버인 손흥민과 기성용이 있었으나 0대1로 패배하였습니다. 우리과이 축구대표팀 명단에는 수아레스가 빠져있습니다. 현재 감독을 비롯한 16명은 8일 한국에 도착했으며 오늘까지 선수들이 순차적으로 도착한다고 합니다.
우르과이 축구대표팀의 간판스타 에딘손 카바니도 오늘 입국하였습니다. 우루과이 대표팀은 서울 메이필드 호텔에서 머물고 있으며 수아레스가 빠졌다고 하지만 디에고 고딘과 로드리고 벤탄쿠르가 포함된 우루과이 경기는 축구인들에게 반가운 손님일 수 밖에 없습니다.
벤투호 감독은 우루과이와의 경기를 앞두고 수비보다 공격력 개선을 목표로 세우고 있다고 합니다. 손흥민, 황의조, 황희찬, 이재서등 공격진 주축들이 이번에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벤투 감독은 우루과이가 정말 좋고 강한 팀인건 인정하지만 이기는 경기를 하도록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이번 우루과와 추후 있을 파나마 친선축구경기를 위해 소집된 벤투호 감독 2기는 큰 변화는 없으나 부상 또는 전력보강을 위해 바뀌고 새로 들어온 멤버들이 있습니다.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얼굴을 보여주고 있는 박주호의 벤투호 승선도 눈여겨 볼 만 합니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우루과이와의 경기를 앞두고 파주 국가대표 축구트레이닝 센터에서 훈련을 가지고 몸을 만들고 있습니다. 지금 2002년 월드컵때만큼 축구사랑의 열기가 대단합니다. 대표선수들이 다치지 않고 좋은 경기력 열심히 하는 모습으로 승리할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