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름이 되면서 식욕억제제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 중 제일 대중적인 제품이 흰색의 나비넥타이 모양의 정제, 흔히 나비모영이나 리본모양이라고 이야기하는 캡슐제 디에타민이다.

적절한 체중감량요법으로 이야기하는 식이요법 및 운동요법에 반응하지 않는 초기 체질량 지수가 기준이상이거나 다른위험인자 고혈압이나  당뇨 고지혈증을 가지고 있는 비만환자에게 운동,행동 수정 및 칼로리 제한을 기본으로 하는 체중감량요법의 단기간 보조요법이다. 디에타민은 다른 식욕억제제와 병용하지않고 단독으로만 사용해야 한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먹는 디에타민의 복용법으로는 처음 먹는 사람은 일단 반으로 쪼개서 먹은 후 반응을보는게 좋다고 한다.아침 식전 혹은 아침 식후 1~2시간 후에 먹으며 불면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늦은밤에는 복용을 피한다.

디에타민의 부작용으로는 인터넷만 검색해도 많은 사람들이 증상을 이야기 한다. 나비모양의 식욕억제제는 염산펜터민 성분이기 때문에 교감신경을 자극해서 교감신경이 흥분했을 때 일어나는 현상을 몸에서 일어나게 한다.



교감신경이란 우리 몸이 위험한 상황에 처했을 때 움직이는 신경을 말하는데 이 신경이 약으로 인해 움직이게 되어서 가슴이 뛰고 잠도 안오고 손발이 떨리고 식은땀도 나고 소화도 안되고 밥맛이 떨어지게 되는 것이다.

이런 과정에서 열량이 소모되면서 밥맛이 떨어져 덜 먹게 되고 자연스럽게 살이 빠질 수는 있지만 이런현상은 약을 먹는 동안에만 나타나게 되고 기초대사량이 줄면서 오히려 살이 더 찌기 쉬운 몸으로 만들 수 있으니 주의하여 복용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