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도시의 미사호수공원에 무료 물놀이장이 7월21일 오픈해서 지역 주민들과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저도 방학을 맞아 사촌언니집에 방문해서 직접 다녀왔습니다.

미사신도시 입주민들의 정말 좋은 혜택이라고 생각되는 물놀이터의 공식 명칭은 '미사강변도시 근린15호 공원'이라고 합니다. 물놀이형 수경시설로 지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사촌언니 집 뷰가 끝내주더군요. 물놀이터가 바로 보여서 정말 있어보이는 항공샷을 찍을 수가 있었습니다. 이 사진을 찍을 시간이 오전 8시 였습니다. 이미 오전 7시 30분부터 입구에 짐이 줄서기 시작해서 사촌언니도 일단 8시에 짐을 나두고 왔습니다.



경기도 무료물놀이터중에 제일 최근에 생긴거라 예상되는 미사강변도시호수공원 물놀이장 9시에 짐은 입장이 가능. 물놀이는 10시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늘이 많이 없는 곳이라 그늘막 아래 자리잡기 위해서 줄을 서시는거 같습니다. 좋은 자리를 원하신다면 스피드하게 움직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하남시청 공원녹지과에서 관리하는 물놀이터 였습니다. 화장실과 탈의실이 깨끗하게 준비되어 있었고 주차장은 협소해보였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거나 신도시에 사시는 분은 걸어서 오시는거 같습니다.

미사근린 15호 호수공원 물놀이장은 2018년 7월21일 오픈해서 8월26일 까지 해장합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매시간 50분부터 10분간은 수질관리와 함께 휴식시간으로 쉬는 시간입니다. 매주 화요일과 비가 오는 날은 휴무일 이라고 합니다.



또한 주변 공원 휴무에 대해서도 안내되어 있었는데  이곳도 무료 물놀이장이 운영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풍산근린3호공원은 매주 금요일 휴무, 신평어린이공원은 매주 수요일 휴무, 하남유니온파크틑 매주 월요일 휴무라고 하니 요일 잘 확인하셔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샷으로 봤을 때 왼쪽에 있었던 물놀이터입니다. 유아들도 즐겁게 놀 수 있는 곳으로 아이들이 엄청 좋아하구요 시원하고 물이 얕아서 걱정없이 놀 수는 있으나 꼭 보호자가 보고 있어야 할 꺼 같습니다. 안전요원이 있지만 아무래도 사고는 방심한 틈에 일어나니까요



반대편 수영장은 85cm수심으로 성인들과 초등학생이 잼있게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수영복을 꼭 입어주시고 모자를 꼭 착용하셔야 이용가능하십니다. 120cm이하 아동은 구명조끼를 꼭 착용해주시고 보호자가 동반해서 입수해주셔야 합니다.

하남시에서 안전요원들이 나와서 관리를 해주고 있었고 물놀이장 운영본부가 운영되고 있어서 혹시나 아이가 다쳤을때 응급조치를 받으실 수 있고 물놀이하다 분실물이 생겼을때 가면 대부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매시 50분부터 시작되는 경기도 무료물놀이터 하남 미사간변도시 호수공원 쉬는 시간에 자리잡은 곳에서

한번 찍어봤습니다. 아파트와 함께 이색적인 분위기를 내서 좋았습니다.

요즘엔 어느지역이든 무료 물놀이터가 많이 생기는거 같습니다. 여름방학을 맞이해서 놀러간 사촌언니집에서 만난 미사강변도시 호수공원 물놀이터 가격대비 가성비 짱으로 주민들을 위한 공간 완전 인정하고 부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