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날씨 주말 날씨와 광복절 공휴일이 있어 늦은 휴가를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이번주 날씨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지난 금요일 '나혼자산다' 현무학당편으로 인해 경주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여행이나 휴가를 계획하실때 기상청 날씨 예보를 꼭 참고하셔서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경주를 포함 부산 울산 경상남북도틑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은날이 지속될 전망입니다. 일요일 낮시간에 잠시 비소식인 있으나 아주작은 강수량으로 인해 그 시간은 피하시면 되겠고 이 비가 무더위와 폭염을 날려버리진 못하겠습니다.
광복절 날씨 포함 이번주 내내 비소식 없으며 기온은 평년 기온보다 높으며 최저기온이 23도 최고기온이 36도 이상으로 오르면서 무더위가 계속 이어지겠고 밤에는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많다고 합니다. 제14호 태풍 '야기'가 오키나와 부근에서 북상 중이며 이 태풍의 발달과 이동경로에 따라 변동가능성이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관심있게 봐주시기 바랍니다.
경주 당일치기 여행이나 휴가를 준비하신 분들은 이번 나혼자산다 '경주현무학당'편을 유심히 보셨을것 같은데요 저또한 시청자로써 매일 차로만 가던 경주를 경주역에서 부터 시작하니 새롭고 경주역이 정말 멋있어서 다음엔 부산에서 기차를 타고 갈 예정이랍니다.
경주 현무학당의 첫 방문지는 퀴즈쇼가 펼쳐진 첨성대 였으며 폭염에 지쳐서 실내여행코스로 국립경주박물관을 방문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출연자들의 개성넘치는 그림실력을 볼 수 있었던 신라시대의 연못 '안압지' 이곳은 저녁에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경주엔 다양한 맛집들이 있으나 유명한 곳은 대기가 많으니 참고해주시고 저도 이번 나혼자산다를 보고 꼭 가봐야겠다고 마음먹은 경주추억의 달동네 아이랑 꼭 가서 추억을 남기고 와야겠습니다. 경주월드에서.
재미있는 놀이기구도 마음껏 타보시기 바랍니다. 폭염이 계속되는 여름 날씨가 빨리 시원해지기 바라며 건강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