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연은 유명한 남자 연예인들과 열애설로 유명하지만 그녀는 2003년 유명했던 5대 얼짱 출신입니다. 배우 데뷔전에는 걸그룹 애프터스쿨 멤버였습니다. 2009년 애프터스쿨로 데뷔를 했고 비쥬얼을 담당했습니다
애프터스쿨 활동을 하면서 많은 팬덤을 만들었으며 2014넌 12월에 계약이 만료되면서 애프터스쿨을 졸업하게 됩니다. 이 후 연기자로 진로를 잡게 되고 연극,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연기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주연의 나이는 30세로 1987년생이며 키 168cm, 몸무게 44,8kg으로 호리호리한 몸매를 지니고 있습니다. 학력은 동덕여대 방송연애과를 졸업하였으며 개신교를 종교로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소속사는 미스틱앤터테인먼트의 미스틱액터스 소속입니다.
2018년 1월1일 디스패치에 핫하게 뜬 이주연과 지드래곤의 열애설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지난해부터 열애설이 꾸준히 제기되었고 양측은 묵묵부답인 상태입니다. 이주연의 인스타그램에는 지드래곤과 여행흔적이 가능했으나 두사람이 함께 찍은 사진은 단 한장도 없었습니다. 다만 각각의 SNS에 비슷한시기, 같은 공간에서 찍은 사진이 계속 게재 되었습니다.
지난 5일 이주연인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무 더운거 아닌가요?: 라고 하며 마성의기쁜 해시태그를 붙이며 글과 여러장의 사진을 게재했습니다. 공개된 사진 속 그녀는 미니 선풍기과 물을 들고 더위를 식히는 모습이었습니다.
이주연이 출연하는 드라맥스 드라마 '마성의 기쁨'은 올해 방송 예정입니다. '마성의 기쁨'은 신데렐라 기억장애를 앓는 남자와 누명을 쓰고 나락으로 떨어진 탑스타의 사랑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입니다. '가을을 여는 멜로'로 주목받고 있으며 드라마 '터널'이후 약 1년만에 안방극장으로 돌아오는 배우 최진혁이 남주인공 공마성 역을, '쌈 마이웨이'의 주인공 송하윤이 여주인공 주기쁨 역을 맡은 로맨틱코미디 드라마이며 이주연은 조연으로 활약할 예정입니다.